回到主页

会16国语言的柬埔寨“网红小贩”的近况

· 韩语,宁波AuT,宁波学韩语

大家还记得柬埔寨网红小男孩吗?是的,就是那位会16国语言的男孩沙利。最近,他的现况曝光,令人为其高兴的是,他终于圆梦了。

宁波AuT带你学韩语

무려 16개국 언어를 할 줄 아는 14세 천재 소년이 세상을 놀라게 했다. 관광객이 촬영한 영상 덕에 SNS 스타가 된 캄보디아 소년 툭 살릭이 그 주인공이다.

足足会说16国语言的14岁天才少年震惊了世界。因为游客所拍摄的视频而成为SNS明星的柬埔寨少年Thuch Salik就是其中的主人公。

살릭은 캄보디아 공용어인 크메르어를 포함해 한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16개 국어를 구사할 줄 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살릭이 이 언어들을 모두 독학했다는 것이다.

Thuch Salik会说包括柬埔寨官方语言高棉语,韩语,越南语,日语,德语,西班牙语等16国语言。更惊人的是,据说这些语言都是Salik自己自学的。

살릭은 10살 때부터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살릭의 사연이 알려진 것은 지난해 11월 말레이시아 관광객이 살릭을 촬영해 인터넷에 올리면서부터다.

Salik从10岁开始就在柬埔寨吴哥窟遗迹向游客们兜售纪念品。Salik的情况被传开是因为去年11月时,某位马来西亚游客拍摄了Salik并将其上传到网络上开始。

영상 속 살릭은 다양한 언어를 유창하게 사용하며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중국 유행가의 가사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를 “당신에게 물건을 팔고 있어요”라고 개사해 부르는 재치를 보이기도 했다.

视频中,Salik流畅地说着多种语言在兜售纪念品。他还展现出了将中国流行歌曲的歌词”我们在这里 在这里等你“改成了”我们在这里 卖东西给你“演唱的才智。

영상은 중국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파됐다. 살릭은 “관광객이 나를 찍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며 “지나가던 택시 운전사가 페이스북에서 내 동영상이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줘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视频通过中国的网络媒体传开。Salik说:”我完全不知道游客在拍我“,”直到一名嘟嘟车司机告诉我,说我红了,视频在Facebook上疯传,我才知道的“。

살릭 부모는 영상이 유명해지기 전까지 아들의 재능을 몰랐다. 부모는 10년 전부터 관광지에서 기념품을 팔며 생계를 유지해왔다. 살릭 가족은 우리 돈으로 6000만원 가까이 빚이 있다. 살릭 외할머니 병원비를 대느라 생긴 빚이라고 한다.

Salik的父母在视频火起来前并不知道儿子的才能。他的父母在10年前开始就以在旅游区兜售纪念品维持生计。Salik的家人身上背负着近6000万韩币的债务。据说是为了支付Salik外婆的医院费用而产生的债务。

宁波AuT带你学韩语

SNS를 중심으로 살릭의 소식이 알려지자, 중국 하일랑 그룹 대표는 살릭의 학비와 생활비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17일 중국 매체는 살릭이 중국 저장성에 위치한 하일랑 외국어 학교에 다니게 됐다고 보도했다.

随着Salik的消息以SNS为中心传开,中国海亮集团代表决定为Salik的学费和生活费提供援助。17日,中国媒体报道了Salik在中国浙江省的海亮外国语学校就读。

2014년 유니세프에 따르면 5세~19세 캄보디아 아동의 19%에 달하는 약 400만 명이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살릭의 소원은 함께 기념품을 팔던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자신처럼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는 것이다.

据2014年联合国儿童基金会的资料,有19%的5岁~9岁的柬埔寨儿童,约400万人在进行经济活动。Salik的愿望就是一起兜售纪念品的柬埔寨儿童们能像自己一样能够上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