回到主页

韩流|盘点女子组合服装

· 韩语,宁波学韩语
宁波AuT带你解析韩语表达

걸그룹에게 의상은 생존 도구인 동시에 가장 강력한 무기다. 쏟아지는 걸그룹 홍수 속 급물살에 쓸려가지 않기 위한 히든카드인 셈이다. 노래·안무 등 전체적인 컨셉트에 힘을 실어주는 건 바로 포인트 의상. 특히 '섹시 대란'이라고 표현할 만큼, 후끈 달아오른 최근 가요계에서 의상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对于女子组合而言,服装不仅是生存道具,同时也是最强劲的武器,更是她们为了不在如洪水般出现的女子组合的急流中被淹没的隐藏卡。服装给歌曲、编舞等整体概念注入了活力,甚至被人称为“性感大乱”,在最近如日中天的歌谣界中,更加强调了服装的重要性。

레깅스에 레오타드를 입고 몸매 라인을 드러내는가 하면 절개형 스커트를 입고 아찔한 각선미를 부각하는 수준으로 발전했다. 스텔라·걸스데이·AOA 등은 과감한 노출 때문에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지만 그 이상의 인기와 유명세를 얻었다.
打底裤加紧身衣展现了身材的线条,分叉的裙子则烘托了令人眼花缭乱的线条美,虽然Stellar、Girl's Day、AOA等女子组合大胆的裸露引起了“色情争论”,但是却让她们和那些服装变得有名起来。
걸그룹의 매력을 1000% 북돋우는 무대의상의 모든 것을 알아봤다.
让我们来探究一下那些1000%提高女子组合的魅力舞台服装的一切。

宁波AuT带你解析韩语表达
걸그룹 의상은 구매와 자체 제작으로 나뉜다. 코디네이터들이 발품을 팔아 물건을 구매하는 핫플레이스는 동대문 패션타운이다. 일부는 온라인 쇼핑몰을 뒤져가며 의상을 고르기도 한다. 최근 데뷔한 걸그룹 키스앤크라이는 멤버들이 직접 의상 구입을 위해 동대문을 누비고 다녔다. 소속사 관계자는 "과거에는 일본 시부야·신주쿠에 의상을 보러다니는 팀들이 많았다. 근데 요즘엔 동대문만 가도, 수준급 무대 의상을 쉽게 구할 수 있다. 한 번 가면 수십에서 수백만원 어치씩 사들인다"고 소개했다.
女子组合的服装分为购买和自己定制。服装协调师们四处奔波购买物品的热门地是东大门时尚之城,也有一些是在网上翻找选买服装。最近出道的女子组合kiss&cry的成员们为了购买服装在穿梭奔波于东大门市场,她们的经纪公司负责人表示:“过去很多组合会去日本的涩谷、新宿选购服装,但是最近只在东大门就可以轻易购买到很有水平的舞台服装,去一次大概会花销几十甚至几百万元。”

최근 화제를 모은 스텔라·걸스데이·AOA 등은 100% 자체 제작한 의상을 입었다. '초절정 섹시'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스텔라는 레오타드에 가터벨트 스타킹을 신었다. 포인트는 엉덩이 노출. 스타킹을 신었지만 반투명이라 상체를 숙이면 엉덩이 살이 다 비치는 걸 의도했다. 소속사 탑클래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텔라의 의상은 회사에 소속된 스타일디렉터 4~5명이 제작한 의상"이라며 "동작과 신체적 장점을 부각시키고 섹시한 음악 컨셉트를 살리기 위해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最近人气组合Stellar、Girl's Day、AOA等100%穿的都是自己定制的服装。曾因“顶级性感”而引起争议的Stellar的紧身衣加吊带袜,看点是臀部的裸露,她们虽然穿了丝袜,但是因为是半透明的,所以如果俯下上身的话,臀部会全都露出。她们的经纪公司Topclass Entertainment相关负责人解释道:“Stellar的服装都是由公司下属的四五名造型总监设计而成,凸显了动作和身体的优点,其设计是为了强调性感音乐的概念。”

宁波AuT带你解析韩语表达